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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아이폰4s 불량/ 수신시 하울림현상/ 발신 불능/ 통화 불능/ AS서비스센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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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아이폰4s 불량/ 수신시 하울림현상/ 발신 불능/ 통화 불능/ AS서비스센터

AKDK 2011. 11. 23.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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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4s 제품중
"하울림현상" 이 있다
물론 불량이다 (소비자가 볼때, 누가봐도 불량)
이 현상은 3~4번에 1번꼴로 발생한다 (지금 현재 불량 폰)

현상 1. 전화를 걸면 소리가 안난다. 그러면서 내가 말하는 소리가 마이크를 통해 귀에 들린다 (하울림)
현상 2. 꺼져있는 전화기에 전화를 걸어도 00:00초가 되더니 시간이 흘러간다
          (정상적으로 수신음이 들릴땐 "전화기가 꺼져있어~~~" 나온다)

이게 20~30번에 한번씩이면 OS 불안정 통신 회선 문제 등 ,, 으로 볼 수도 있겠다.

당연히 그렇다고 해도 수리나 교환은 해줘야 마땅한 법

이현상은 4s가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버그는 아니다.
왜??
내가가지고 있는 4s는 매우 잘 되니까 ...
그러면, 똑같은 아이폰 4s 32g 화이트를 두대 놔두고 한대는 100번 걸어도 100번 다 잘되고
나머지 한대는 3~4번에 한번꼴로 통화를 할 수가 없으면 ?
결론은 하나다
"단품불량"
OS업그레이드, 공장 초기화, 복원(인터넷으로 OS 받아서 복원)
다 해봤는데도 마찬가지이면 소프트웨어 문제는 아닐것 이다.
임베디드를 칩부터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한번에 다 만드는 회사에 다니는 전문가적인 입장에서 볼때
99%는 하드웨어 불량이다, 불량이라고 하는게 맞다 ! 하자란 말이다 하자 !

하드웨어 불량은 케이스를 열고 수리를 하던가 , 정상적인 제품으로 교환을 해야한다.

하지만,

서비스센터를 찾았다. "대x일x xx점"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애플측에서 공식적인 입장이 없고 검토중이기때문에 하자판정을 내릴수도 없고, 수리및 교체를 해줄 수가 없다.
그래서 애플 코리아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를 알려주겠다.
라고 한다.

그자리에서 전화를 걸고 확인을 하면 누가봐도 하자인데,, 애플에서 현재까지 인정 안된 하자는 하자가 아니란다

제품 만들때 하자 리스트를 뽑아놓는건가 ? 그럼 하자를 알고 판매했다는 이야기??먼 개소리여
skt에 가서 개통철회를 할라고 하니까 서비스센터에서 불량 확인서를 받으라고 하고,
서비스센터는 하자 확인을 해줄수가 없다고 하고, 눈앞에서 통화안되는걸 보고도 ,,,,

뭐 아무튼, 그래서 애플코리아 고객지원센터로 전화를 해보면,
답은 이렇다.
편의상 상담원을 "애플"로 하겠습니다.
1차 여자 상담원과의 통화도 있었지만 그분은 권한 부족으로 싱가폴 애플코리아 본사와 연결해줌

애플 : "제품의 하자가 있는지 없는지 조사중이다. 하자가 있다면 새걸로 교체를 해도 하자가 발생할 수가 있기때문에 본사에서 정확한 조치가 나올때까지 기다려 달라."
나 : 그럼 그동안 통화 불편은 어떻게 해소할 거냐 ??
애플 : 그 부분에 대해서도 지침이 없어서 죄송한데 기다려달라
나 : 그럼 개통철회하게 하자인정이나 해줘라
애플 : 본사에선 그부분을 하자로 보고있지 않다.
나 : 그럼 조사는 왜하냐 ?
애플 : .........사용자들의 요청이 있어서 검토 진행 중이다.
나 : 그럼 좋다. 기다릴테니 검토나 잘해줘라. 근데 아이폰 새 제품으로 교환하는 시기가 구입후 1달까지인데, 하자판정이 한달 뒤에 나오면 우리는 한달 지났다고 새 제품이 아니고 리퍼폰으로 교체해주는거 아닌가?
애플 :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기 어렵다
나 : 지금 일어난 일을 왜 미래라고 하냐
애플 : 본사가 공식 입장을 발표하지 않아서 미래이다. 본사가 입장을 밝힐때까지 기다려달라.
나 : 하자조사는 본사에서 하니까 그렇다 치고, 나중에 하자판정 나왔을때 교환 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라도 검토해 봐라.
      애플코리아 입장에서라도 검토해라. 본사~본사~하지말고. 부탁이다.

뭐 이런 전화 통화 내용들....
위 전화통화 내용은 정확한 문장은 아니어도 뜻은 맞는 내용임을 밝힙니다.
애플코리아 측에 녹취가 있을테니 따지고 들지 말자.

결론은, 위와같은 통화 불능, 하울림(?) 현상등으로 아무리 전화하고 찾아가 봐야 새제품으로 교체 안된다는 것이다.
물론, 개통취소도 힘들다.
안해봤지만 서비스센터나 통신사 대리점에서 진상 부리면 취소는 가능할 듯.

하지만 ,
대xx렉이 아닌 ubase(?) 의 어떤 지점에 갔더니 증상이 나타나면 그자리에서 교환해 준다고 했단다.
지금 폰 가져가신 분이 열심히 재현 해드리고 있으니 교환 될듯하기도 하다

싱가폴 본사에서도 안해준다는 교환을 해준다고 하네
이 자식들이 고객지원팀 운영을 이따구로해이씨
애플도 기술은 인정하나 고객지원은 삼성을 보고 배워야 겠다.
새 제품이라고 하고 헌거 주는 그따위 짓은 해도 모든 서비스센터가 일관적이지 않은가 ?
장사를 할라면 일관성이 있어야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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